안녕하세요. 인터넷만 할 수 있다면 어디서든 포토샵처럼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웹 기반 사진 편집 사이트 포토피아(Photopea)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회원가입도 간단하고 심지어 무료라서 한번 알아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포토피아(Photopea) 사이트 접속하기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포토피아(photopea)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이동을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웹기반 무료 사진 편집 사이트이긴 하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Free 버전을 쓸 수 있습니다. 계정을 생성할 때 다양한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저는 구글 ID로 포토피아 계정을 생성하였습니다.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포토피아(photopea) 사이트 가운데에 있는 새 프로젝트, 컴퓨터에서 파일 열기, 템플릿 버튼 중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에 맞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컴퓨터에서 파일열기를 눌러 제 데스크톱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하나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포토샵 프로그램에서 보는 것처럼 사진 편집 화면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포토피아의 편집 기능을 활용해서 사진을 원하는 대로 편집을 하시면 됩니다.
포토피아의 장점
포토피아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인 점입니다. 그리고 인터넷만 접속이 되면 어디서든 접속해서 사진을 편집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포토샵을 사용할 줄 아는 분이시라면 기능을 별도로 익힐 필요 없이 포토피아에서 사용하셔도 된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무료 포토샵 프로그램인 포토피아(Photopea)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