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미국 승인만 남겨둔 상태인데요.
이 때문에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적립해왔던 사람들은 마일리지가 무용지물이 될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는데 다행히도 합병이 완료되어도 2~3년 동안은 마일리지는 별도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항공권 예약, 좌석 승급, 호텔 예약, 마일리지 쇼핑, 가족 마일리지 합산, 현금+마일리지 결제, 이벤트 참여 등이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아시아나 마일리지는 항공권 예약 시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거리 노선에서 활용 시, 높은 티켓 가격을 마일리지로 대체하여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국내선은 10,000 마일, 국제선은 구간에 따라 30,000에서 70,000 마일까지 소모됩니다. 비수기 기간에 예약하거나 미리 예약하면 더욱 유리합니다.
좌석 승급
이코노미 클래스에서 비즈니스석이나 퍼스트 클래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 시 더욱 편안한 좌석을 위해 추천되며, 추가 마일리지만 소모하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마일리지를 활용한 좌석 승급은 좋은 선택입니다.
호텔 예약
항공권 외에도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호텔 숙박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글로벌 호텔 체인과 제휴를 맺고 있어 다양한 호텔에서 마일리지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는 항공권과 호텔을 마일리지로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쇼핑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해 쇼핑도 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여행용품, 기프트카드 등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적립된 마일리지를 일상 생활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마일리지 합산
가족 구성원의 마일리지를 합산해 사용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모님, 배우자, 자녀는 물론 조부모, 형제자매까지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빠르게 마일리지를 모아 원하는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마일리지 합산
마일리지가 부족할 경우, 현금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결제 방식을 제공합니다. 현금과 마일리지를 함께 사용하여 원하는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 참여
아시아나항공의 정기 이벤트를 활용하여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구매 시 추가 마일리지를 적립하거나, 제휴 카드 사용을 통한 적립 이벤트도 잘 활용하면 마일리지를 효과적으로 모을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
현재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내 면세몰
기내 면세몰은 해외 출국 시 비행기 안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실질적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지만 해외여행을 가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내 면세를 통해 고가의 전자제품이나 화장품을 구입하면 유용합니다.
OZ마일샵
OZ마일샵은 마일리지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이지만 현재 재고 부족으로 실질적인 구입이 어렵습니다.
마일리지 좌석 예약
마일리지 좌석이 제한적이라 원하는 일정에 마일리지 좌석을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국내선은 상대적으로 마일리지 좌석이 여유로운 반면 국제선은 항공권이 있는 날짜에 맞춰 일정을 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일리지 좌석 승급
마일리지를 이용해 좌석을 승급할 수도 있습니다.
호텔 또는 렌트카 예약
현재 아시아나클럽과 제휴하고 있는 호텔과 렌트카 예약을 할 때 '마일리지 몰'을 이용해서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